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바인 매트릭스, 느낌이 현실이 된다. 그렉 브레이든 지음, 책리뷰,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진쏠미 추천

 

 

얼마 전 유튜버 진쏠미 님이 영상에서 내 인생을 완전히 바꿔준 7권의 인생 책을 소개해 주셨다.

그중에서도 <디바인 매트릭스>를 가장 먼저 읽어보길 권하시길래, 예전에 읽었던 이 책을 다시 펼쳐보았다.

 

디바인 매트릭스란?

디바인 매트릭스란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감싸고 연결하는 에너지장을 의미한다.

이 매트릭스는 우리가 숨 쉬는 공간 어디에서나 존재하며, 우리의 일상적인 생각이나 감정, 믿음을 비춰주는 거울이기도 하다.

 

우리는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다

우리 대부분은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수동적 존재로 인식할 때가 많다.

'내 운명은 이미 정해졌고, 작은 변화는 줄 수 있어도 큰 방향은 바꾸기 어렵다'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생망(이번 생은 망했다)'같은 말이 유행처럼 번졌는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완전히 다른 관점을 제시한다.

우리는 '수동적 관찰자'가 아니라 참여하는 우주의 창조 과정에 참여하는 '강력한 창조자'라고 강조한다.

"우리 인간은 우주를 바라보는 자그마한 일부인 동시에 우주를 만들어가는 일부이다." (122쪽)

우리는 단순한 '관찰자'가 아니라, 실제로 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것들을 만들어 내는 존재라는 것이다.

 

어떻게 우주를 창조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우리가 어떻게 우주를 창조할 수 있을까?

책에서는 '관찰'이 그 시작이라고 설명한다.

우리가 무엇에 의식을 집중하고, 어떻게 바라보는지가 곧 우리의 현실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우리의 세계와 우리의 삶, 우리의 몸은 양자적 가능성의 세계에서 선택된 (혹은 상상된) 그대로 여기에 존재한다.
우리가 세계나 삶이나 몸을 바꾸고 싶다면, 우리는 먼저 이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즉 여러 가능성 중 하나를 골라야 하는 것이다.
양자적 가능성 중 오직 하나만이 우리가 현실로 경험하는 실제가 된다."
(134쪽)

 

 

원하는 삶을 만들려면 그저 마음으로 원한다고만 해서는 부족하다.

디바인 매트릭스는 '우리의 느낌'을 언어로 받아들인다.

즉,  '어떤 일은 꼭 필요해. 일어나야 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직 그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는 신호에 불과하다.

그 일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느낌'과 함께 진심으로 감사하는 태도가 중요하다.

 

 

가능성을 현실로 만드는 법

"디바인 매트릭스의 세계에서는 그 어떤 일이든 가능하며 우리는 어느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지 선택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저밖에' 있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보다 깊은 차원에서는 사실상 이미 '여기'에 있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어떤 현실이 펼쳐질지는, 우리가 가능성의 장 안에서 우리 자신을 어떤 식으로 보느냐에 달려있다."

(243쪽)

 

이 책은 우리가 원하는 삶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가 스스로에 대해 갖는 믿음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큰 꿈을 꾸고도 마음 깊은 곳에서 이루기 어렵다고 의심한다면, 그 믿음이 곧 한계가 될 수 있다.

 

"원대한 꿈이 있음에도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이루기 불가능하다는 의심을 품는 것은, 결국 우리의 낮은 자존감에서 비롯된다."

(260쪽)

 

 

나의 인생을 내가 상상하지도 못할 만큼 멋지게 바꾸고 싶거나, 현실의 틀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창조자라 생각하는 새로운 인식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기를 권한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자신의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디바인 매트릭스, 느낌이 현실이 된다
마침내 밝혀진 현실 창조와 만물 소통의 비밀 꿈과 소망을 현실화시키기 위해 늘 대기 상태에 있는 우주의 에너지 그물, 디바인 매트릭스! 〈해빙〉 〈시크릿〉 등 끌어당김의 법칙을 알게 된 수많은 사람이 이를 현실 속에 적용하려 애쓰지만, 정작 잘 실현되지 않는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 당신의 기도와 소원이 실현되는 법칙, 이 세계가 만들어지고 움직이는 원리를 알지 못한 채 무작정 빌거나 무작정 노력했기 때문이다. 양자 물리학과 고대의 지혜 전통이 손잡고 밝혀낸 ‘디바인 매트릭스’의 존재와 ‘현실 창조의 20가지 법칙’은, 나의 마음과 세상이 어떻게 서로 소통하며 그러한 소통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를 낱낱이 보여준다. 전작 《잃어버린 기도의 비밀》에서 발견했던 내용에서 몇 걸음 더 나아가, 기도가 이루어지는 바탕인 ‘특별한 에너지장’ 즉 디바인 매트릭스의 정체와 놀라운 과학적 실험들, ‘응답받는 기도’의 숨겨진 원리와 구체적인 법칙들, 영적인 시야를 아름답게 넓히는 동서양 지혜의 말씀들, 그리고 저자가 전 세계를 발로 뛰며 만난 비범한 인물들의 이야기와 생생한 사례가 더욱 깊고 다채롭게 펼쳐진다. 14년간 전 세계 26개국 이상 주요 언어로 번역되면서, 끌어당김의 법칙과 양자 물리학의 숨은 의미를 언급하는 수많은 책에 근거와 영감을 제공한 그렉 브레이든의 글로벌 스테디셀러가 개선된 번역과 새로운 표지로 한국에 다시 선보인다.
저자
그렉 브레이든
출판
김영사
출판일
2021.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