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얼머니, 더 비트코인, 이장우 지음, 비트코인 투자, 새로운 자산, 최고의 부, 비트코인 지정학적 가치

우리는 무엇을 저축할 것인가

 

약한 돈에서 강한 돈으로, 약한 자산에서 강한 자산으로 바꾸는 작업이 필요하다.

구매력이 유지되거나 올라가는 돈을 모아야 하는데, 달러는 100년간 99% 구매력이 하락했다.

디지털 시대에 저축의 대상으로 손꼽을 수 있는 대표적인 자산이 '비트코인'이다.

 

 

새로운 자산이 등장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발행 총량이 2100만 개로 프로그래밍되어 있고, 신규공급량이 4년에 한 번 절반씩 줄어들도록 설계되어 있다.

그러므로 생산이 어렵고 공급이 한정적이거나 제한적이어야 한다는 진짜 화폐의 속성에 부합한다.

균일하고 원하는 만큼 분할이 가능하고, 공간이나 시간을 초월하거나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변질되지 않으며 사람들이 모두 가치를 인정하므로 화폐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최고의 부의 저장 기술 비트코인: 인류 역사상 최고의 투자처인 이유

 

통화 팽창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일어날 것이다.

통화 팽창이 될 때 가장 먼저 상승하는 자산이 상대적으로 더 큰 경제적 이익을 누리게 된다(캔틸런 효과).

캔틸런 효과의 중심부에 놓일 수 있는 자산이 바로 비트코인이다.

비트코인 투자에서 승리하는 법은 '하루라도 빨리, 가능한 많이, 오랫동안 보유하기'다.

 

 

반드시 승리하는 비트코인 투자법: 세이빙 테크(saving tech)

 

적립식 투자란, 장기간에 걸쳐 일정한 금액을 꾸준히 특정 자산에 투자하는 전략이다.

비트코인 가격의 단기적인 변동에 휘둘리지 않고 정기적으로 동일한 금액을 투자하여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적립식 투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렇다면 언제 팔아야 할까?

비트코인을 팔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수익을 가져다 준다.

하지만 만약 팔아야 하는 전략을 구사한다면 수익률(30%, 50%, 100%) 또는 구체적인 재정 목표(1억 만들기, 자동차 구입 등)를 세우고 그 목표를 계속 리마인드 해야 한다.

 

 

비트코인의 지정학적 가치

 

모든 법정 화폐는 통화가 발행되면서 구매력을 서서히 잃게 된다.

비트코인은 구매력을 보존시키는 것을 넘어서 화폐의 주권을 지켜준다.

즉 누군가 동결하거나 압류할 수 없다는 뜻이다.

 

좋은 자산을 오랫동안 꾸준히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리얼 머니, 더 비트코인
강한 자산으로! 미래의 부를 쌓기 위해서는 돈의 흐름을 빠르게 읽고, 최고의 가치를 지닌 자산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할 줄 아는 힘을 길러야만 한다. 돈과 부의 개념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이끌어줄 책, 《리얼 머니, 더 비트코인》이 필요한 이유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장우 대표가 첫 번째 책인 《당신의 지갑을 채울 디지털 화폐가 뜬다》로 디지털 자산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면, 두 번째 책
저자
이장우
출판
허들링북스
출판일
2024.10.01